지원청소식 게시판을 제목, 부서명,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으로 구분한 표
제목 교육지원청과 월드비전이 손잡고 취약가정 학생 긴급구호지원금 지원
부서명 작성자 박상태
등록일 2020.05.22 조회수
0
첨부파일 코로나-19 긴금구호지원 전달식 (1)_1.JPG
코로나-19 긴급구호지원금 전달식 (2)_1.JPG
내용

교육지원청과 월드비전이 손잡고 취약가정 학생 긴급구호지원금 지원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호규)2020.5.21.() 월드비전 동부지역본부(본부장 홍성호)와 협력사업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가정 학생들을 위한 긴급구호지원금 금3,000만원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지원금은 국내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위기대응에 취약한 교육취약 가정 학생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월드비전 동부지역본부와 협력하고 있는 4개 지원청(동부, 북부, 성동광진, 성북강북)을 대표하여 북부교육지원청에서 전달식을 갖게 된 것이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월드비전 동부지역본부와 2017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취약가정 학생들을 위한 아침머꼬지원, 위기학생 지원사업 과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세계시민교육, 사랑의 빵 성금 나누기 행사 등 10여개 사업을 함께 진행하며 나와 우리, 지구촌 이웃들의 삶을 이해하며 실천하는 활동들을 진행해 왔으며,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더욱더 힘든 기간을 견디고 있는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하여긴급구호지원금사업을 신설하여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 학교를 통해 추천받은 총28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3차에 걸쳐 지원할 예정이다. 이 중 북부교육지원청은 90명의 학생에게 금9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북부교육지원청 조호규 교육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 기관들과 협력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맞춤형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도움을 주신 월드비전 동부지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의 취역계층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지원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하고 추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이(가) 창작한 교육지원청과 월드비전이 손잡고 취약가정 학생 긴급구호지원금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