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청소식 게시판을 제목, 부서명,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으로 구분한 표
제목 집에서 가족과 함께 읽는 그림책은 참 재미있어요
부서명 교육협력복지과 작성자 교육복지팀
등록일 2021.01.04 조회수
0
첨부파일
내용

 

[북부교육지원청]

집에서 가족과 함께 읽는 그림책은 참 재미있어요

- 교육복지 유아특화사업 우리집 두런두런운영 -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호규)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 밖으로 나가기 어려운 교육취약 유아를 대상으로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2020 우리집 두런두런 프로그램202012월 마무리 짓는다고 밝혔다.

 

이번 우리집 두런두런 기존 학기초에 유치원으로 자원활동가 두두샘이 방문하여 교육취약 유아와 일대일로 그림책을 읽고, 관련 활동을 진행하는 형태로 진행하였으나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어 지난 10월부터 집에서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안으로 전환하여 진행하였다.

 

우리 교육청은 총 17개 유치원에 재원 중인 교육취약 유아 57명이 참여하였으며, 지난 10, 각자 집에서 유아의 보호자나 가족이 읽어 줄 수 있는 그림책, 관련 프로그램 활동 재료, 두런두런 운영 설명서, 그리고 유아가 가지고 놀 수 있는 교육 용품과 방역물품 등으로 구성된 우리집 두런두런 꾸러미를 제작하여 각 가정으로 배송한 뒤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또한 보호자나 가족들의 활동 지원을 위해 온라인에 밴드 북부 우리집 두런두런을 개설하여 주 1회 보호자가 활용할 수 있는 그림책 활동 영상을 제작하여 올리는 한편 학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도 마련하여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였다. 두런두런 활동 영상 제작에는 두두샘이 참여하여 자원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우리집 두런두런꾸러미 준비 모습

  

우리집 두런두런밴드용 영상 촬영 보습

 

 

 

북부교육지원청 특화 프로그램으로 두런두런에 참여한 가족을 대상으로 우리집 가족사진촬영을 진행하고 가족사진을 제공하였는데, 현재 10가정이 참여하였고, 코로나19 상황으로 1월로 연기된 10가정이 더 참여할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청 조호규 교육장은 앞으로도 출발점 평등을 위해 유아단계에서부터 교육복지를 시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 방안을 다각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이(가) 창작한 집에서 가족과 함께 읽는 그림책은 참 재미있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